안녕하세요^^

멘토 카프로샵 쥔장 청풍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 차량은 마티즈 차량으로

엔진오일 누유현상으로 인하여 작업을

의뢰하신 분이 신데 일전에 헤드커버

가스켓에서 오일 누유가심해 잠바 가스켓을

교환을 하고 나서 시일이 지나도 엔진오일

누유가 된다고 다시 오셧네요.

일전에 얘기해드린대로 잠바가스켓 누유가

심한걸 인지 하셔서 안내해드린대로

타이밍 밸트 안에 있는 캠리데나,크랭크 리데나

교환을 하시기로 했네요.

하지만 이부분은 타이밍 밸트 안에 있는거라

타이밍 밸트 교환도 같이 하시기로 했네요..



작업시작전에 인증샷을 찍어줍니다.

장착되어있는 타이밍 밸트 입니다.

타이밍밸트를 탈거해야만이 리데나를 교환할수가 있죠^^




캠리데나 입니다.

이부분에서 엔진오일 누유현상이 많이 발생하는것으로

보여지는 부분입니다.


탈거한 리데나와 신품 리데나 입니다.


캠리데나 탈거한 상태입니다.

엔진이 회전을 하면 바같으로 오일이 누유 되지 말라고

있는게 리데나 입니다.


크랭크 리데나 입니다.

피스톤이 장착되어 있는 부분이죠


크랭크 리데나를 같이 교환을 해줍니다.

혹시나 하는 마음에 항상 같이 리데나를 같이 교환을 해주죠!!


크랭크 리데나 탈거를 한 상태입니다

캠리데나랑은 조금 틀린게 보이시나요.

크랭크 리데나 장착을 해주고 이젠 타이밍 밸트 쪽

작업에 들어갑니다.


워터펌프 입니다.

부동액을 이동시켜주는 펌프죠


타이밍 밸트 입니다.

이건 교환시기가 되어 있기에 교환을 해줍니다.


신품에 타이밍 밸트 장착을 해줍니다.




워터펌프 탈거를 하면 부동액이 같이 빠지기에

워터펌프 교환시 부동액도 같이 교환을 해줍니다.



작업마무리 하고 상카바는 조립안하고

한참 시동을 걸고 놓고 확인해보니 누유가 되는

부분이 없어 상카바 조립해하고

그래도 큰 작업을 했으니 실내 손세차및

외부 손세차까지 깔끔하게 마무리 해드리고

출고합니다.^^.

역시 손세차까지 해드리니 고객님이 상당히 좋아하시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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