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포스팅 차량은 싼타페dm차량으로

예방 정비 차원에서 dpf크리닝을 권해드렸던

분으로 시간적으로 여유가 생기셔서

dpf크리닝과흡기크리닝을 작업한 차량입니다.




위에 사진은 흡기계통에 압력센서를 탈거하고 흡기 카본이

쌓여 있는것을 확인해보니 완전히 꽉 막혀 있는 상태입니다.

이렇게 카본이 쌓이며 당연히 출력에 영향을 가라겠죠.



흡기 크리닝을 약품으로 흡기라인 크리닝을 하기위해서 약품준비를 합니다.







위 사진은 dpf크리닝을 하기위한 1차 약품입니다.



1차약품을 dpf라인에 분사를 하는 과정입니다.

1차약품이 들어가서 뿔려 주는 역활을 합니다.



dpf 크리닝 2차약품입니다.

이약품이 들어가면서 크리닝을 합니다.



약품이 들어가면서 배기통으로 약품이 나오기 시작하네요.



자~~~ 이제부터 약품이 dpf를 크리닝 하면서 나오기 시작합니다.

여기서 악셀링을 하면 검은 탄매 가루가 엄청나게 나오기 시작하죠!



dpf 크리닝을 하고나서 엔진오일을 같이 교환을 해줍니다.

흡기 라인 크닝을 하면서 발생하는 이물질이  엔진오일

라인에 같이 들어갈수 있으니 엔진오일도 같이 교환을

권해드렸고 엔진오일 교환을 하면 엔진플러싱을 같이 해줍니다.



기존 엔진오일을 배출 하고나서 엔진 플러싱 약품을

주입합니다.




엔진플러싱은 오랜시간 작업을 합니다.

그래야만이 오일라인에 발생하는 이물질을 제거 할수 있습니다.




엔진오일 휠터도 신품으로 교환을 해줘야겠죠^^





에어크리너도 신품으로 장착을 해줍니다.



마지막으로 엔진오일을 주입해줍니다.

그러면 작업에 마무리가 되겠져^^




이렇게 작업을 마치고 엔진 수치값을 확인하고

막힌것이 뚫려 있는것을 보고 시운전으로

시원하게 한번 밟아줍니다.

특별한 이상이 없어 출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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