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 차량은 블로그를 보시고 방문해주신 분으로

저속주행시 변속 충격이 발생하신다고 하시면서

방문해주신 분입니다.

방문 목적이 주행중 변속 충격이여서 시운전을 해보니

저속주행에서 변속충격이 발생하는 것을 보니

밋션에 문제 아니면 등속에 문제가 있는것으로 판단해서

등속쪼인트 확인해보니 특별한 증상이 없고

밋션오일 량도 특이한것이 없어 계속적으로 시운전과

센서 데이터 값을 보면서 확인을 해보니

밋션에 문제로 안내를 해드렸고 등속쪼인트 부트손상과

웜기어(오므기어) 부트 손상으로 요것만 교환하시기로했네요.










여기까지가 등속쪼인트 부트 교환한 사진입니다.

등속쪼인트의 경우 베어링에 문제가 없고

부트만 찢어진 상태라면 등속쪼인트 자체를

교환하는것 보다는 부트만 교환하시는게 경제적으로

이득이 많이 될것입니다.











위에 사진은 오므기어(웜기어)부트 손상으로 부트교환인데

볼보의경우 오므기어(웜기어) 부트만 따로나오지 않고

오므기어가 통으로 나와서 부트만 따로 교환할수가

없어 물건을 따로 구해서 장착을 해드렸네요.

이거 물건 구하는데 상당히 힘들었네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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