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에 포스팅 해볼 차량은 카니발2로 오랜만에 타이밍 밸트 교환입니다.

요즘에는 타이밍 밸트 타입이 아니라 체인타입으로

나와서 교환 하는일이 거희 없어지는 추세여서 교환할일이 없지만

카니발2차량의 경우 밸트 타입으로 일정 주기가 된다면 교환을 해줘야하는

소모품 입니다만 비용적으로 너무 비싸서 쉽게 교환하지는 못하죠..

타이밍 밸트 타입하고 체인 타입은 장단점이 있기는 하나

요즘에는 가공 기술이 좋아서 그런지 체인 타입이 대세인듯 합니다.



이제 작업시작 합니다.


외부 밸트 인데 밸트에 균열이 발생하고있네요.

이러다 끈어지면 마음 아프죠 ㅠ.ㅠ



타이밍 상카바 탈착 합니다.




지금 보이는 사진은 타이밍 밸트 장력을 조정해주는 텐셔너 입니다.

요넘이 밸트 장력을 탱탱하게 잡아줍니다.



타이밍 밸트 교환을 하기 위해서는 타이밍 마크가 정위치에 있어야만

탈거를 합니다. 그래야 조립이 편하니까요...







타이밍 밸트 탈거를 하고나니 워터펌프가 보이네요..

워터펌프도 교환을 해줘야 겠죠..







신품에 타이밍 밸트 셋트 입니다.



탈착한 기존에 타이밍 셋트 입니다.



타이밍 밸트 균열을 확인했는데 균열이 심하지는 않지만

안전을 위해서 교환을 해줘야합니다.



외부에 있는 밸트 인데 좌우측을 비교해보면 손상을 확인하실수 있으실겁니다.



타이밍 밸트 교환은 일정 주기가 지나면 교환을 꼭 해줘야 하ㅡㄴ

소모성 부품으로 시기가 지나 계속적으로 운행을 한다면

타이밍 밸트 손상으로 엔진에 손상을 가하니 2차적인 손상을

예방하기 위해서는 미리미리 교환을 하시기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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