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기차량은 운행중 브레이크 제동시

소음이 크게 발생하신다고 하셔서 입고된 차량입니다.

차주분에 문진을 끝나고 시운전을 위해서

나가는 순가 뒤쪽에서 소리가 크게 나더군요

이정도 소음이라면 몇칠 전써부도 소음이 나지 않았냐

하고 제차 문진을 하니 소리가 작아서

무시하고 타시다가 소음이 커져서 방문을 하셧다고

하시네요..

차량에서 나지 않턴 소음이 날경우에는 안전을 위해서라도

정비소가셔서 점검을 받아보시는게

2차적인 비용뿐만아니라 안전에도 문제를 제거하실수가

있으니 소음이 날경우 바로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위사진을 보시면 1번이라고 써있는 동그라미 안에 패드량이 반정도 남아있는것이

보일것입니다.

2번이라고 써있는 부분에는 패드가 마모되어 없고 절판만 남있는것이 보일것입니다.

이렇게 한쪽은 많이 남아있고 한쪽은 다 소모되어 없어진다면

이것은 캘리퍼에 고착으로 인하여 손상된것이라 생각하시면 됩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1번은 패드가 없어서 드럼과 마찰하여 손상된 상태입니다.

2번은 패드가 남아있는 상태여서 손상을 주지 않은 상태구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좌측은 손상된 드럼이고

우측은 신품에 드럼입니다.

위에사진을 보시면 드럼에 손상이 보이시죠

위에 사진은 신품 드럼입니다.

위에 사진은 신품에 캘리퍼입니다.

이것이 브레이크 제동시에만 작동해야할것이

캘리퍼 고착으로 인하여 드럼을 계속적으로 잡고

있어서 패드 마모가 다되어서 드럼까지 손상을 가한것입니다.

좌측은 신품 캘리퍼 우측은 구품입니다.

위에 사진은 장착을 완료하고나서의 상태입니다.

 

저희 같은경우 드럼에 손상이 가해져 있을때 비용적인 면과 강성을 위해서 드럼 연마를 하는데

사진상에서는 보이지 않지만 드럼손상이 심해서 어쩔수 없이 한쪽은

교환을 하였고 한쪽은 드럼 연마를 하여 고객님에 부담을 다소나마 덜어드렸습니다.

하지만 캘리퍼의경우 한쪽에 문제가 발생을 한다면 다른 쪽에서 문제가 발생

할수가 있고 신품에 캘리퍼에는 브레이크 패드가 같이 나와서

한쪽만 교환을 했을경우 브레이크 패드 비용이 별도로 또들어가기에

금액차이가 많이 나지 않아서 캘리퍼를 같이 교환을 하였습니다.

 

 

차량에 대해서 궁굼하신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열락주세요!

언제나 성심을 다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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