밋션교환을 위해서 뒷데우를 짹으로 올림(쪼인트 회전을 위해서)

 

쪼인트(동력 전달장치) 탈거전

밋션지지대 탈거전

 

쪼인트 탈거 

 

밋션을 내리기 위하여 스타팅 모터 오페라 실린더 밋션지지대 밋션에 체결이 되어있는 배선을 제거를 해야한다

 

 

밋션지지대 탈거 스타팅 모터 탈거 오페라 실린더 탈거

 

 

오페라 실린더.스타팅 모터 탈거 모습

 

 

 

 

 

 

밋션을 내려서 안에 모습 저안에는 포크와 스러스트베어링이 들어있는 곳이다 

 

 

밋션에 모습

참고로 이차량은 디젤차량이며 승용차와는 외형이 약간은 다른 모습니다..

 

 

엔진에 장창된 플라이휠

플라이 휠안에는 센터 베어링이 장착이 되어있다..

 

 

플라이휠 탈거모습

가운데 보이는것이 센터 베어링

 

 

센터 베어링 탈거모습 왼쪽은 구품 오른쪽은 신품이다

 

 

플라이휠을 탈거후 엔진에 장착이 되어있는 크랭크 리데나

이부분에서 엔진오일이 누유될경우 이렇게 밋션을 내려서 교환을 해야한다..

오래된차종의 경우 밋션을 내려서 작업을 할경우 같이 교환을 하는것이 유리할것으로 보여진다

 

 

위에 사진을 보면 분리한모습이다 조립은 역순이며 바로위에 사진은 마지막 조립작업인 쪼인트 조립전이다..

 

 

*밋션에서 디스크 다판클러치는 소모품이며 클러치 조작에 따라서 교환시기가 많이 달라지게 된다..

 반클러치를 많이 사용을 한다면 1년도 안돼서 교환을 하는경우도 있으며 반클러치 사용이 별로 없다면

 몇년은 사용한다..

 내차가 스틱이라면 내가 하는 클러치 조작이 어떤가 생각해볼만하지안을까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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