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차량 정비 일기/기아자동차

프라이드 미미셋트,엔진 진동,엔진소음

청풍이님 2018. 5. 28. 12:37



멘토 카프로샵 쥔장 청풍이 입니다.

이번 포스팅 차량은 기아차량에

프라이드 차량으로 엔진에 진동과

소음이 크게 발생하신다고 하시면서

점검을 하시기 위해서 방문해주신 분입니다.

엔진 진동과소음 점검을 위해서 시운전을

해본결과 엔진 브라켓(엔진 미미)에

의해서 발생하는것으로 진단을 내리고

오너분한테 안내를 해드리고

작업에 들어갑니다.



작업시작전에 이쁘게 한컷 찍고 시작해야죠^^


 밋션미미 부터 시작을 합니다.

밋션 미미를 탈거 하기 위해서 배터리 에커크리너통 등을

탈거를 해야만이 교환을 할수가 있습니다.


밋션 브라켓(미미) 탈거를 하고서

신품과 구품을 비교한 사진입니다.


엔진 브라켓입니다(엔진 미미)

엔진에 진동을 제일 많이 흡수해주는 부분이죠.

엔진 브라켓 손상으로 진동및소음이 발생을

한다고 생각을 하시면 됩니다.


엔진 브라켓 신품 구품 비교사진인데 높이 피교를 해조시면

확실한 차이를 느끼실수가 있을것입니다.

미미가 내려가면 갈수로 엔진에 진동을 흡수못하고

차체로 전달되어서 진동이 그대로 오너분이 피로도를

느끼고 소음이 느끼게 됩니다.


신품에 브라켓이 장착되면 엔진에 높이도 같이 올라가게 됩니다.



엔진밋션 뒤에 들어가는 미미입니다.

이부분에 손상이 발생을 한다면 변속시에 충격이 많이

발생을 하게 되는 부분이며 엔진에 진동도 같이

잡아주는 역활을 하죠^^


뒤 미미를 탈거하고나서 한컷 찍어줍니다.


앞부분에 들어가는 미미입니다.

앞뒤 미미에 의해서 변속될시점에 소음과충격이 발생을 하게됩니다.

앞미미는 교환하기 위해서 탈거하는게 너무나

많습니다.


미미탈거를 할려면 부동액 호스 라인도 같이 빼줘야 작업이 가능합니다.

조금 까다롭죠..


미미(브라켓)이 4개가 들어가는데

4개를 교환하고나서 구품만 모아논 것입니다.

미미(브라켓)에 교환시기는 약 8만km정도 운행을

하면 미미에 신축성이 떨어져서 엔진에 진동과소음

발생으로 인하여 오너분에 피로도가 가중 되는것을

예방하실수가 있을것입니다.


이것으로 오늘에 포스팅은 마무리 합니다.

제가 작성한 포스팅이 여러 오너분한테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이상 멘토 카프로 샵 쥔장 청풍이 입니다.

감사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