푸조 3008.2008 디스크 다판클러치 교환
상기 차량은 운행중 변속 시점이 느려지며 변속 충격이 발생을 하여서 제 블로그를
보시고 점검차 방문 하신분 입니다. mcp밋션의 경우 3008이나 2008 이나
밋션은 같이 사용하기에 증상또한 또같아 점검은 시운전으로 점검이 거히 끝이납니다.
시운전시 변속시점이 정상적으로 잘되는지 변속 슬립은 없는지 충격은 없는지
등을 기본적으로 점검을 해야만이 정확하게 알수가 있습니다.
푸조3008 차량입니다.
자~~~이제 작업 시작입니다.
앞범버도 탈착을 해야 작업이 편합니다.
이건 해본사람만이 작업 노하우 입니다..
밋션 오일도 당연히 빼줘야 겠죠^^
지금 보이는 사진이 mcp밋션입니다.
위에 사진은 다판클러치 디스크 조립된 상태입니다.
밋션을 내리자마자 바로 이게 보이게 됩니다.
밋션안에있는 클러치 보조 슬립 입니다.
이것은 일반 스틱에 스러스트 베어링과포크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하지만 mcp차량의 경우 기어변속을 이것이 해주죠^^
지금 보이는 사진은 플라이 휠입니다.
이것때문에 떨림 현상이 심하게 발생하는경우 많이 있어서
밋션내려서 작업을 할경우 같이 교환을 해주는게 정신 건강에 이롭습니다.
위에 보이는 사진은 보시다시피 신품과구품입니다.
위에 보이는것이 클러치 보조 슬리브 입니다.
이건 당연히 교환해줘야합니다.
위에서 부터 아래로 보시면 작업내역이며 아래서 위로 올라가면
조립하는 순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3008차량이나 2008 차량의경우에 mcp밋션이 올라가 있다면
작업은 또같다고 생각하시면 됩니다.
중요한건 푸조 차량에 밋션을 교환하면 변속시점이나 클러치 슬리브위치를 잡아줘야 하기때문에
꼭 전용 진단기로 클러치 슬리브위치를 잡아줘야하고
밋션교환을 했다는것을 ecu에 알려줘야 밋션에 2차적인 문제를 예방할수가 있습니다.
전용진단기를 사용하지 않을경우 시동꺼짐현상이 발생하며
변속충격이 발생하며 변속충격으로 디스크소모에 영향을
가하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