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가 정비에 피해!!!,비스코,모닝,아토즈,올뉴 모닝,비스토 휠실린더,아반때,마티즈,쏘나타,스팅어,그랜져,hg,tg,k3,k5,k7,k9
상기차량은 비스토 차량으로 자가 정비하다가 이렇게 손상일 발생한경우 입니다.
자가정비에 목적은 뒤 휠실린더 자가 교환을 하시다가 뒤 허브베어링 고정 나사선을
손상기시킨경우 입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뒷바퀴를 탈착하면 나오는 뒷라이닝 입니다..
이차주분은 위에 보이는 사진중 12시정도에 보이는 것이 휠실린더라는 것입니다..
이것을 교환을 하실려다가 이렇게 된것이지요!
위에 사진을 보시면 뒷허브베어링입니다..
휠실린더를 교환을 하실려고 이부분또한 탈착하시다가 이렇게 만든경우 입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이부분에 허브 베어링 고정 너트가 들어가는 부분인데 이부분에 고정 너트를 장착하시다가
너트가 제대로 끼워지지가 않은 상태에서 억지로 쪼이면서 나사선이 뭉게져서 고정너트가 들어갈수가
없게 된경우 입니다.
이부분은 뒷멤버 자체에 달려있어서 뒤멤버를 같이 교환을 해야합니다..
위에 사진을 보시면 나사선이 뭉게진것이 좀더 명확하게 나오지요!!
위에사진은 원나사선이 살아있는 것입니다..
기존에 멤버입니다..
신품 멤버 입니다..
비스토 차량의 경우 2가지가 있습니다..
구형과 신형으로 나눠지더군요..
구형같은 경우 물건을 구하기가 쉬운대 신형의경우 물건이 없고 토요일날이라
물건구하기가 어려워서 월요일까지 작업을 미룬 상태였습니다..
그로인해서 2틀동안 리프트를 사용못했죠 ㅠ.ㅠ
위에 사진은 멤버를 탈착한 사진입니다..
자가 정비라는것이 정비료를 아끼려고 하는것이지만 브레이크 계통과 하체계통은 웬마하시면 안하시는것이
좋을듯합니다..
브레이크 계통의 경우 지식이 없이 작업을 하실경우 브레이크 작동에 영향을 줄수 있어 브레이크가 작동이
원활하지 못하게 된다면 사고로 이어질수 있습니다..
또한 위에 경우처럼 정비료를 아끼실려고 하시다가 위험한것과 정비료가 더나가는 경우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을 합니다..
제가 생각하기에는 자가 정비를 하실경우 전문적인 지식이 있는 분과 함께 작업을 하셔야 2차적인 손상을
예방하실수 있으며 사고에 위험성을 줄여줄수 있습니다..
차량에 대해 궁굼하신것이 있다면 언제든지 문의를 해주시면 최선을 다해서 알려드리겠습니다..
저는 항상 공부를 한다 생각으로 정비를 하며 정비를 한것을 이렇게 올려서
여러사람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고자 노력을 하는 정비사입니다^^
바로 궁굼해서 물어보고 싶은것이 있으시면 010-5473-4879 이루 전화주면 아는대까지
알려드릴께요